이제 막 공개된 따끈한 게임 음악 소식이 하나 있다. 바로 일본의 게임사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가 “킹덤 하츠” 시리즈의 20주년을 기념한 LP 박스셋을 제작할 것을 공지하며 현재 프리오더를 진행하고 있다.
“킹덤 하츠”는 2002년 발매된 ‘스퀘어 에닉스’와 ‘월트 디즈니(The Walt Disney)’의 합작 RPG 게임이다. ‘스퀘어’는 자사 게임을 LP로 꾸준히 발매해왔지만, 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OST를 LP로 발매했기에, 이번 “킹덤 하츠” LP 정식 발매 소식은 입을 쩍 벌리고 군침 흘리던 게임 음악 레코드 콜렉터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을 소식.
콘솔 게임보다 온라인 게임 시장이 더욱 발달한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시리즈지만 “킹덤 하츠”를 모르더라도 딱히 상관은 없을 희소식이라 생각된다. 우선은 “킹덤 하츠” 시리즈를 대표하는 음악이자 메인 타이틀의 테마곡 “Dearly Beloved”를 하단에서 들어보라. 아련한 피아노 멜로디와 밀려오는 낭만의 파도 소리는 남녀노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마음을 흔들어 놓기 충분한 진동의 음악인 것이다.
이번 LP 박스셋은 3LP 구성으로 앞서 소개한 “Dearly Beloved”은 물론이고 “Traverse Town”, “Dive into the Heart” 등 마을을 비롯한 필드 테마와 우리의 피를 끓게 할 전투 테마들, 그리고 “킹덤 하츠 IV”의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트랙 “Reality in the Dark” 까지, 시리즈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36곡을 담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