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gee New Waves의 새로운 앨범 [A.Y.A e.p]

보컬 카쿠다테 켄고, 드러머 카스야 테츠지, 기타리스트 타케무라 후미야로 이루어진 밴드 요기 뉴 웨이브스(Yogee New Waves)가 새로운 앨범 [A.Y.A e.p]로 돌아왔다. 2021년에 발매한 풀렝스 앨범 [WINDORGAN] 이후 약 1년 반만의 신작으로, 싱글을 제외하면 앨범 단위로는 다섯 번째 작품이다.

요기 뉴 웨이브스는 일 년 사계절 중 따뜻한 봄과 청량한 여름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내는 편안한 감성의 밴드다. 후지산이 보이는 야마나카코(Yamanakako)의 산 속에서 합숙하며 제작된 이번 [A.Y.A e.p]는 기분 좋게 눈부신 봄낮의 자연을 그린다. 시부야케이, 시티팝, 보사노바, 삼바 등 다양한 장르가 떠오르지만, 과거를 답습하기보단 자신들의 세련된 방식으로 이를 풀어낸다. 이맘때 즈음 돌아오는 기분 좋은 오후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신작.

항상 새로운 모습으로 인정받는 밴드가 있는가 하면, 오랜 시간 꾸준히 덧칠한 고유의 스타일로 사랑받는 밴드도 있다. 요기 뉴 웨이브스는 단연 후자다. 매 작품이 단일 시리즈물의 새로운 에피소드처럼 반갑고 익숙하다. 4곡 분량의 이번 EP가 다소 짧아 아쉽다면, 전작 “Bluemin’ Days”와 “Ride on Wave”를 함께 감상하길 추천한다.

Yogee New Waves 인스타그램 계정
Yogee New Waves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Yogee New Wave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