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work의 선구자, RP BOO가 데뷔 앨범의 명맥을 잇는 [Legacy Volume 2]로 돌아온다

풋워크(Footwork)의 선구자 RP BOO가 2013년 세상에 내놓은 파격적인 데뷔 앨범 [Legacy]에 이어 10년 만에 두 번째 유산, [Legacy Volume 2]를 오는 5월 12일에 발표한다. 5번째 정규 앨범이자 ‘Legacy’의 명맥을 잇는 해당 프로젝트는 무수한 풋워커에게 영감을 선사하고 전자음악의 새로운 반향을 일으킨 상징적인 앨범 [Legacy]의 명맥을 잇는 것. RP BOO는 앨범에 앞서 리드 싱글 “B​.​O​.​T​.​O.”를 최근 공개했다.

볼륨 2는 2000년대 중후반에 RP BOO가 제작한 트랙들로 구성되었다. 풋워크가 시카고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만들어내던 당시를 그는 다음과 같이 회상한다.

“당시에 풋워크 신(Scene)은 매우 흩어져있었다. 풋워커들의 춤을 볼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었지. 그러다 2005년쯤 시카고 웨스트사이드에 왈라(Wala)가 만든 워 존(War Zone)이라는, 댄서들이 가장 잘하는 걸 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 생기면서부터 상황이 변했다. 그 뒤로 시카고 사우스사이드에 배틀 그라운드(Battle Grounds)가 생겨났고, 여기에서 라샤드(DJ Rashad), 스핀(DJ Spinn)이 풋워크의 미래를 들려줬지.”

RP BOO

RP BOO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