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Demarco, 무려 199개의 미공개곡 컬렉션을 발표하다

지난 4월 21일, 인디 록의 대명사 맥 드마르코(Mac Demarco)가 199개라는 방대한 양의 미공개곡 컬렉션 [One Wayne G]을 발표했다. 이는 올해 1월 발매된 앨범 [Five Easy Hot Dogs] 이후 불과 3개월만으로, 방대한 양의 미공개곡으로 함께 돌아온 그의 소식은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2018년부터 2023년 사이에 작곡한 데모와 스케치곡으로 구성된 새 앨범은 무려 8시간 44분이라는 플레이타임을 자랑한다. “No Doubt About It”, “You Made The Bed”, “Fooled By Love”, “She Want The Sandwich”, “Proud True Toyota” 등 일부 곡을 제외한 대부분의 곡은 단순히 녹음된 날짜를 제목으로 지정하고 연대순으로 트랙 리스트를 구성했다. 모든 곡은 인스트루멘탈로 이뤄져 있고 간혹 맥 드마르코의 목소리가 녹음된 곡을 띄엄띄엄 발견할 수 있다.

맥 드마르코는 갑작스레 엄청난 길이의 앨범을 발매한 원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이진 않았지만, SNS에 “There is only One Wayne G”라는 글과 함께 캐나다의 전설적인 아이스하키 선수 웨인 그레츠키(Wayne Gretzky)의 사진을 게재하여 이번 새 앨범이 그레츠키를 기리기 위한 것임을 넌지시 알렸다. 그레츠키는 맥 드마르코가 자란 캐나다 앨버타주에 위치한 에드먼턴의 하키팀 ‘에드먼턴 오일러스(Edmonton Oilers)’의 전설적인 센터맨이다. 드마르코의 트랙 개수인 199 역시 그의 등번호 99번을 따온 것이라고.

여러 수작을 선보이기까지의 과정이 담긴 5년의 기록물은 그간의 노력과 고뇌를 여실히 보여준다. [One Wayne G]는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Mac Demarco 공식 웹사이트
Mac Demarco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Mac Demarco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