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의 가수 Omar Souleyman과 영국의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 Four-Tet의 만남

omar-souleyman-by-hisham-bharoocha-3o3a9980

우선 느낌 있는 비주얼을 가진 중동 아저씨에 대해 알아보자. 시리아 북동쪽 지역 ‘Ra’s al-‘Ayn’ 출신의 웨딩 전문 가수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Omar Souleyman은 현재까지 발매한 앨범이 총 500개에 육박하는 시리아의 가수이다. 참고로 500개의 앨범 중의 8할은 결혼식 날 불렀던 것을 녹음하여 음반가게에서 판매한 앨범이라고. 2011년 영국의 글래스톤베리(Glastonbury) 페스티벌 출연을 시작으로 제3세계의 음악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그는 2011년, 아이슬란드 출신의 아티스트 뷔욕(Bjork)의 리믹스 트랙에도 참여하기도 했다.

생소한 시리아 가수의 글로벌한 행보에 영국 출신 유명 일렉트로닉 프로듀서 포텟(Four-tet)의 참여 소식은 매우 흥미롭다. 그간 실험적인 비트를 들려주었던 포텟은 이 트랙에서 그 진가를 더한다. 포텟의 철저한 현지화(?)가 느껴지는 트랙은 요란한 피리소리와 함께 중동의 향기를 물씬 풍긴다. 일렉트로닉 프로듀서가 만든 시리아풍의 음악은 어떨지 지금 당장 확인해보자.

Omar Souleyman의 인스타그램 계정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