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다브다(Dabda)가 새로운 EP [Yonder]로 돌아왔다. 지난 2020년 발매한 정규 1집 [But, All the Shining Things Are] 이후 3년 만의 신작이다.
다브다는 5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EP가 팬데믹으로 인해 가라앉았던 밴드의 에너지를 올리기 위한 기폭제와도 같다고 설명한다. 태국 여행에서 경험한 강렬한 자연의 모습을 “Nature Simulator”라는 키워드로 치환해 앨범의 주제로 삼았다. 동시대 청년의 갈망과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다브다의 정수를 유지하는 한편, 라이프 앤 타임(Life and Time)을 소환하는 장엄한 자연의 이미지를 사운드에 더해 묵직한 해방감을 선사한다. 선공개 트랙이기도 했던 아래 “Flower Tail”의 뮤직비디오를 지금 바로 감상해 보자.
다브다는 지난 정규 앨범 발매 직후 코로나 19로 대부분의 활동이 취소되며 아쉬움을 삼켰다. 2021년 토(Toe)의 타카시 카시쿠라(Takashi Kashikura)와 함께 싱글 “Jungle Gym”을 발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으나 활동이 다소 침체되는 것은 피할 수 없었다. 3년 전의 아쉬움을 달래듯, 다브다는 이번 [Yonder] 발매를 계기로 단독 공연, 페스티벌, 일본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인스타그램 계정 참조.
이미지 출처 | 다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