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ife을 대표하는 두 거장, DJ Spinn & DJ Rashad의 “Dubby feat. Danny Brown”

시카고의 풋워크(Footwork) 집단, Teklife를 대표하는 DJ Spinn이 지금은 세상을 떠난 동반자, DJ Rashad와 함께한 싱글 “Dubby”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그동안 많은 트랙에 참여했지만, 정작 자신의 앨범은 없었던 DJ Spinn는 현재 첫 솔로 EP [Off That Loud]의 발매를 앞두고 있는데, EP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트랙, “Dubby”는 지금껏 자신과 함께 Teklife를 이끌어왔고, 시카고의 풋워크 문화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DJ Rashad의 유작이기도 하다.

이 트랙은 DJ Rashad가 2013년, 발표한 [Double Cup]의 연장 선상에 놓인 듯한데, DJ Spinn의 입김이 많이 들어간 [Double Cup]처럼 “Dubby” 역시 정글 브레이크, 재즈의 풍미가 더해지면서 마치 양복을 차려 입은 신사의 경쾌한 발놀림을 보는 듯, 세련된 풋워크로 완성됐다. 현 디트로이트를 대표하는 래퍼, 대니 브라운(Danny Brown)의 벌스가 드럼과 함께 때려 박히는 파트를 풋워크의 팬들이라면 거절할 수 없을 것. 마음 들뜨게 하는 비주얼 역시 Teklife의 일원인 여성 아티스트, Ashes57이 맡았다. 기념비적인 “Dubby”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Teklife 카메오들을 확인하는 재미도 있다.

Hyperdub Records 공식 유투브 채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