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의 롤랜드 TR-808 드럼 샘플 모음집, [DJ Tools Vol. 1 – 808 Tracks]

센트럴 프로세싱 유닛(Central Processing Unit, 이하 CPU)은 영국 셰필드(Sheffield)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독립 레코드 레이블이다. CPU는 전자음악의 태동기로 거슬러 올라가 거친 기계음과 강렬한 베이스로 구성된 신시사이저 본연의 소리를 좇는다. 그 종착점에는 테크노(Techno),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EBM(Electronic Body Music)이 있으며, 원초적인 전자음악의 손길이 닿는 장르 전반을 아우른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레이블은 백여 개가 넘는 릴리즈로 정체성을 확립해왔고, 세계 곳곳의 재능 있는 여러 뮤지션, 이를테면 보이즈 노이즈(Boysnoize Records)의 젠슨 인터셉터(Jensen Interceptor), 컬티베이티드 일렉트로닉스(Cultivated Electronics)의 싱크 24(Sync 24) 등이 소속되어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작업물을 내놓는 CPU가 롤랜드 TR-808으로 제작된 일렉트로(Electro) 드럼 샘플 트랙들을 하나의 모음집 형태로 발매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름하여 [DJ Tools Vol. 1 – 808 Tracks]는 총 네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현재는 스니펫(Snippet)으로만 공개된 상태. 기존의 평범한 앨범에서 탈피해 리믹스(Remix)와 루핑(Looping) 등의 창의적인 과정을 거쳐 완전히 다른 곡이 탄생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포용한다. 이는 레이블이 추구하는 음악적 세계와 일맥상통할 것. 레이블의 또 다른 수작이 될 [DJ Tools Vol. 1 – 808 Tracks]는 오는 12월 8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Central Processing Unit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