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h Ape 새 EP와 관련된 힌트가 담긴 “Japan 88” 뮤직비디오

단순 유튜브 채널을 넘어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듯한 88 라이징(88 Rising)의 첫 번째 컴필레이션 음반, [Head In The Clouds]가 지난 7월 20일 공개되었다. 88 라이징의 다양한 음악가 중 국내 음악 팬이 가장 관심을 가질 음악가는 단연 키스 에이프(Keith Ape). 그는 이번 컴필레이션 음반에서 딱 한 곡, “Japan 88”에 참여했다. 이 곡은 페이머스 덱스(Famous Dex)의 “Japan”에 일본 래퍼 버벌(Verbal)과 키스 에이프가 새로운 벌스를 추가한 모양새다.

페이머스 덱스의 원본 뮤직비디오가 가라오케를 연상케 하는 배경과 일본 여성 모델 몇 명으로 이루어진 간단한 비디오였다면 “Japan 88”은 아예 일본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일본의 밤거리와 쇼핑몰 등을 담아내며 88 라이징 특유의 정신없으면서도 키치한 비주얼을 뽐내고, 일본 래퍼 버벌의 친구들과 지금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래퍼 중 한 명인, 엘 테레사(Elle Teresa)가 출연하는 등, 일본의 정서를 담아내려는 노력이 느껴진다.

가장 흥미로운 건 뮤직비디오가 끝난 후 나오는 ‘Keith Ape EP Coming Soon’이라는 한 문장. 소문만 무성했던 키스 에이프의 첫 번째 EP가 드디어 공개되는 듯하다. [Head In The Clouds]에서 “Japan 88” 단 한 곡에 참여한 키스 에이프를 더 보고 싶다면,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88 Rising 공식 홈페이지
88 Rising 공식 유튜브 채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