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디자이너 Tim Hecker, 저승을 그린 앨범, [Anoyo] 발표 예정

캐나다 기반의 사운드 디자이너, 팀 헤커(Tim Hecker)가 지나간 발자취는 무척이나 흥미롭다. 지난해 가을 발표된 [Konoyo]는 아시아 전통문화를 함유했기에 우리에게 더욱 특별히 다가왔다.

팀 헤커는 일본 여행 중, 도쿄 변방에 자리한 절에서 일본 전통 아악(雅樂)단 도쿄 가쿠소(Tokyo Gakuso)와 함께 앨범 [Konoyo]를 제작한다. 이승을 주제로 한 작품은 역설적으로 섬뜩한 사운드를 그려놓았는데, 이는 마치 이 세상 따윈 개나 줘버리라는 듯한 무거움을 품고 있어, 이승과 저승의 경계를 모호하게 표현한 듯하다. 그런 팀 헤커가 [Konoyo]와 대조되는 작품, [Anoyo]를 5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난해 앨범 [Konoyo] 발표를 알리기 위해 트랙 “This Life”를 선 공개 했었다. 이번 또한 앨범 [Anoyo]를 위한 트랙 “That World”를 먼저 공개했다. 저승을 표현한 “That world”는 이승을 표현한 음악에 비해 이상하리만큼 침착하며 차분하다. 이 또한 암울하며 삭막한 이승과 미지의 세계인 저승의 경계를 모호하게 표현한 것이 아닐까? 직접 확인해보자.

Tim Hecker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