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강의 데뷔 앨범 [I think, it’s weird pose.] 수록곡 “출구” 뮤직비디오 발표

강상윤을 중심으로 지현우, 서가인, 박기춘으로 구성된 4인조 인디 록 밴드, 강(kang)이 데뷔 앨범 [I think, it’s weird pose.] 발매와 함께 휘(whi)의 애니메이션으로 완성한 수록곡 “출구(Way Out)”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창작자의 자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무가치한 순간들과 스스로 설명할 수 없던 고단한 마음을 담담하게 노래한다. 특히 “출구(Way Out)”는 자신이 어딜 향해 가고 있는지, 정처 없이 떠도는 방황의 삶에서 불만족스러운 상황을 떨쳐내고 부정하기보다는 현실 그 자체를 받아들이는 태도를 드러낸다.

또한 “이게 사는 게 아니면 도대체 사는 건 뭐인데요. 그건 사는 게 아니고 시간을 버리는 꼴이에요”의 가사가 담긴 곡 “무저갱”을 두고 신정균 작가는 “일상의 언저리를 호명하는 노래는 굳이 쓸모를 갖지 않는 사물과 행위의 ‘가치 없음’을 몸소 증명하는 것처럼 보인다. 필요에 의해 서로의 가치가 판단된다면 차라리 잘 모르는 게 나을지도 모르는 것처럼 말이다. 그렇게 지워진 말들을 뒤로하고 하루의 끝을 보내면 그들은 더 이상 메마르는 걸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과연 그에게 ‘아픈 것’이 무엇이었을지 추측하며, 가늠할 수조차 없는 타인의 일은 나의 어젯밤을 반추하게 만든다”라고 인상 깊은 감상평을 남겼다. 이제 막 첫 작업물을 내놓은 ‘강’, 그들이 사유한 결과물  [I think, it’s weird pose.]을 확인해보자.

강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