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UFO 전문 온라인 문서 저장소를 표방하는 블랙 볼트(The Black Vault)가 CIA로부터 손수 전달받은 70년 분량의 UFO 기밀문서를 공개했다.
CIA 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총 2,700장 분량의 자료는 그간 수집한 UFO 관련 자료 전량이다. 블랙 볼트의 설립자 존 그린월드 주니어(John Greenewald Jr.)가지난 몇 년간 꾸준히 정보의 자유 청원을 제기한 끝에 손에 넣은 것으로, 지난해 미 의회가 코로나 경기부양안을 통과하면서 국방부와 정보당국에 내린 UFO 관련 보고서 제출 지시의 영향이 컸다는 것이 중론이다.
블랙 볼트에 따르면 자료는 시디와 두꺼운 문서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UFO 목격담, 의문의 폭발 사고 등 기상천외한 내용이 담겨 있지만 외계 생명체의 존재를 입증하는 확실한 증거 자료는 없다고 한다. 해당 자료가 UFO 관련 자료 전량이라고 주장한 CIA의 입장과 달리, 존 그린월드 주니어는 내용 파악이 어려운 복잡한 편집 방식으로 미루어 보아 아직 숨기고 있는 자료가 더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어느 것 하나 명확히 입증된 것이 없는 상황이지만, UFO에 관심 많은 독자라면 실제 자료를 다운 받아 직접 읽어 보는 것만으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 다운로드를 희망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자.
이미지 출처 | The Black Vau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