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HS를 주제로 한 The Good Will Out x Saucony 스니커

VHS는 비디오 홈 시스템(Video Home System)이라는 동영상 기록, 재생의 규격이다. DVD라는 단어가 더욱 친근하게 다가오는 지금에도 이 오래된 유물은 그 노쇠한 몸을 이끌고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버튼 하나로 모든 것을 컨트롤할 수 있는, 간편하고 성능 좋은 영상 기록 매체가 꾸준히 개발되고 있지만, 이 투박하고 불편한 멋은 아직 많은 이를 매료하고 있다. 이러한 일환으로 긴 역사의 글로벌 스니커 브랜드 서코니(Saucony)는 독일 유수의 스니커 셀렉트 숍 굿 윌 아웃(The Good Will Out)과 함께 VHS를 테마로 한 협업 스니커를 발매했다.

VHS의 현역 시절인 1998년 탄생한 자사의 시그니처 모델 쉐도우 5000(Shadow 5000)은 러닝 슈즈로 시작, 지금에 이르러 많은 스니커 컬렉터가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 슈즈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터운 아웃솔이 제공하는 훌륭한 쿠셔닝과 더불어 힐의 클립으로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이번 협업 스니커는 80년대를 대표하는 검정 VHS 비디오를 모티브로 고급스러운 검정 스웨이드 갑피를 사용, 힐탭과 서코니 로고는 가죽으로 마무리했다. 서코니는 신발 곳곳에 VHS를 상징하는 디테일을 삽입했는데, 설포의 화면 조정 로고와 함께 협업의 파트너인 굿 윌 아웃의 로고를, 앞코에는 조작 버튼을 형상화한 자수를 새겼으며, 힐컵에는 VHS와 서코니 로고를 절묘하게 조합했다. 이뿐 아니라 협업을 위해 패키지와 슈레이스에도 VHS의 요소를 녹임으로 그 완성도를 높였다.

남과 다른 독특한 스니커를 원한다면, 이번 서코니와 굿 윌 아웃의 서코니 쉐도우 5000을 눈여겨보자. 굿 윌 아웃이 제작한 프로모션 웹사이트를 방문해본다면, 이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다시 한번 감탄하게 될 것. 굿 윌 아웃과 서코니의 협업 스니커는 현재 국내 프리미엄 스니커 셀렉트 스토어 온더스팟(On The Spot)의 온라인, 오프라인 스토어(명동, 홍대, 강남 신세계 백화점)에서 판매 중이니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

On The Spot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