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비트로 만나는 일본의 일상

Everyday-life-in-Japan-1

최근 발매되는 게임 CG는 이미 오락의 범위를 넘어섰다. 최신 게임 타이틀이 발표될 때마다 가상현실이 정말 머지않았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게임을 처음 즐겼던 그때, 8bit, 16bit의 아기자기한 이미지에 비할 수 있을까. 당장 눈앞에서 벌어지는 것 같은 구체화된 그래픽도 멋있지만, 정밀하게 표현해낸 8bit의 이미지 속에 왠지모를 애틋함이 묻어나 있다.

최초의 8bit 게임은 이미 너무도 익숙한 패미컴(Famicom)에서 처음 구현되었다. 이후 수없이 많은 게임이 8bit로 제작되었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많은 사람들 역시 8bit 게임을 접했으리라. 지금 세대에게 8bit는 유년시절 일부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유타 토요이(Toyoi Yuuta)는 고전 8bit 이미지로 향수를 자극한다. 소재 대부분은 일본의 일상으로, 일본 어디에나 있을 법한 풍경을 8bit 이미지로 구현했다. 해 질 녘 지하철이 지나는 모습, 비 오는 거리, 한적한 식당의 모습까지,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자연스레 표현해냈다.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GIF 이미지는 8bit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유타 토요이의 공식 텀블러 계정을 방문하면 더욱 많은 GIF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Everyday-life-in-Japan-4 Everyday-life-in-Japan-6 Everyday-life-in-Japan-9 Everyday-life-in-Japan-13

Toyoi Yuuta의 공식 텀블러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