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국내에서도 직구가 활성화하며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아마존(Amazon)’의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프라임 데이(Amazon Prime Day)’는 전 세계 쇼퍼의 득템 시즌 중 하나이다.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진행하는 아마존 할인 행사는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회원에게 백만 개 이상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여러 해외 매체에서 아마존 프라임 데이를 위한 다양한 구매전략에 관해 설명하지만, 이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오직 쇼핑만은 아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프라임데이를 기념하여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서 프라임 데이 콘서트(Prime Day Concert)를 개최한다. 올해의 라인업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와 스자(SZA), 베키 G(BECKY G), 두아 리파(DUA LIPA)가 선정되었다. 콘서트는 7월 10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프라임 멤버만이 시청할 수 있다. 작년 콘서트에서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무려 10곡을 부르며 콘서트를 한 것을 보면 이번 콘서트도 높은 수준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년 36시간 동안 진행한 프라임 데이에서는 무려 36억 달러의 판매가 이루어졌다. 이런 높은 판매 영향력으로 인해 해외 스타 또한 자신들의 제품을 프라임 데이에 판매하는 ‘Star-Studded’ 제품이 있다. 참여한 스타는 마크 월버그(Mark Wahlberg), 제이든 스미스(Jaden Smith),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등으로 평소 각자의 분야를 통해 접하던 스타를 비즈니스로 만나는 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각 제품 페이지에는 스타가 직접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는 영상을 게시해 놓았는데, 아래 윌 스미스 부자의 ‘Just Water’의 홍보 영상은 자신들의 제품 광고인지 개그 영상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재밌으니 꼭 시청해보자.
아마존 프라임 멤버는 유료멤버십이기에 이번 행사를 위해 프라임멤버가 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다행히 기존에 프라임 멤버가 아니었다면 한 달간 프라임 멤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30 days free trial’을 통해 프라임 데이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번 여름 아마존의 프라임 데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겨보자.
Amazon 공식 웹사이트
Star-Studded 제품 정보
Prime Day Concert 정보
Prime Day 2019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