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신발 사이즈라도 브랜드 별로 미세한 차이는 있는 법. 평소 신던 브랜드가 아닌 타 브랜드의 스니커를 이전과 같은 사이즈로 구입했지만 사이즈가 오묘하게 다른 그 불쾌한 느낌을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것이다. 직접 매장에 가서 신어보는 방법이 최고이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하기에는 현대인들이 너무나도 바쁘다. 게다가 최근 ‘해외 직구’를 통해 국내에 정식 판매되지 않는 스니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기회가 늘어나면서 비극적인 사이즈 참패의 사례는 더욱 늘어나고있다. 게다가 같은 브랜드라도 스니커마다 사이즈가 또 다르니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스니커 사이즈를 골라야 하는지 여간 헷갈리는 게 아니다.
하지만, 이제 이런 고민은 고이 접어두어도 좋을 것 같다. 당신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되었으니 말이다. 이러한 앱을 개발한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가 아닌 아스팔트 골드(AsphaltGold)는 독일의 스니커샵이다. 어떻게 이런 기발한 생각을 해냈는지는 모르겠지만, 앱 개발 회사가 아닌 스니커샵에서 이런 앱을 만들어낸다는 환경이 부럽기도 하다.
앱의 사용법은 무척 간단하다. 자신에게 가장 편하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의 운동화 사이즈를 검색, 기입하고 구매하려는 브랜드 운동화를 검색하기만 하면 즉시 최적화된 사이즈를 찾아낼 수 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본다면 더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앱의 가격은 무료이며, IOS, 안드로이드 두 운영체제 모두 지원한다. 스니커 마니아라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앱, 피팅룸으로 당신의 고민과 수고를 시원하게 걷어내자.
AsphaltGold의 공식 웹사이트 (http://asphaltgold.de)
AsphaltGold의 FittingRoom 앱 바로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