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 브랜드 ‘더블탭스(WTAPS)’가 미국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 ‘챔피온(Champion)’과 협업을 진행한다. 1930년부터 애슬레틱에서 헤리티지를 쌓아온 챔피온과 밀리터리 룩을 기반으로 25년 간 브랜드를 전개해온 더블탭스 사이에는 왠지 모르게 닮은 구석이 보인다. 이번에도 더블탭스의 피처를 통해 협업의 의미를 밝히고 있는데, 피처를 보면 오랜 시간 유지해온 챔피온의 심플하면서도 표준적인 스타일을 향한 더블탭스의 존중을 느낄 수 있다. 더블탭스가 이해한 브랜드 챔피온은 ‘Authentic and Standard’다.
정통과 표준. 이 두 키워드를 바탕으로 진행한 이번 협업은 티셔츠, 롱슬리브, 크루넥, 후드티 단 4가지의 제품만으로 구성되어있다.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인만큼 자칫 심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자세히 살펴보면 더블탭스답게 세세한 디테일로 가득 차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모든 의류의 원단은 챔피온이지만, 의류의 핏은 더블탭스의 베이직 스타일 라인인 ‘BLANK‘ 핏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또한, 목 탭의 경우 기존 챔피언의 탭에 ‘WTAPS’를 새겼고, 반대로 더블탭스의 우븐 탭에는 ‘Champion’의 로고를 새기며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한 탭을 통해 협업의 의미를 한층 견고히 한다. 마지막으로 크루넥과 후드티에서는 챔피온의 대표 헤리티지인 REVERSE WEAVE®를 적용하여 정통성에 대한 강조도 잊지 않는다.
이번 협업은 2월 20일 발매를 진행하며, 국내에서도 압구정에 위치한 ‘후즈 서울(Hoods Seoul)‘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난히 긴 이번 겨울의 끝자락에서 새로운 옷과 함께 봄을 맞이해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압구정으로 나서보자.
WTAPS 공식 웹사이트
Hoods Seou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WTA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