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ZARA)가 국내 패션 브랜드 아더 에러(ADER ERROR)와 협력한 첫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AZ 컬렉션’이라 명명한 본 컬렉션은 언어가 지닌 표현력과 아이디어를 주요 콘셉트로 남다른 개성과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현 MZ세대를 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의류를 완성했다.
아더 에러와 자라는 본 컬렉션에 알파벳의 A부터 Z처럼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로 무한히 확장함과 동시에 시작과 끝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철학적인 개념을 담았으며, 모든 세대의 정체성과 고유성에 영감받아 가상과 현실 세계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개척해 나가는 현세대의 삶을 그려냈다.
이에 ‘Be Generation AZ’라는 슬로건과 더불어 오버사이즈 다운 재킷과 코트와 스웨트셔츠, 데님, 스니커 등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방대한 컬렉션을 제작했으며, 무채색의 의류와 컬러풀한 액세서리를 조화롭게 배치해 변화무쌍한 룩을 연출했다.
아더 에러와 자라가 협력한 AZ 컬렉션은 12월 6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자라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 3D 아바타 제작 애플리케이션인 제페토(ZEPETO)를 통해 AZ 컬렉션을 즐길 수 있다고. 과연 두 브랜드의 첫 합이 어떤 형태로 엮여졌을지.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