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레알 브리스톨(F.C Real Bristol)은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 Nike)와 일본의 소프넷(SOPHNET.)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라인이다. 가상의 축구팀을 만들어 의류와 각종 액세서리를 제작한다는 기획도 재밌지만, 두 브랜드가 만들어내는 결과물 역시 놀라운 퀄리티와 디자인으로 매년 소비자를 놀라게 하고 있다. 어느덧 10년을 훌쩍 넘긴 F.C.R.B 컬렉션은 기능성 의류에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소프넷과의 협력으로 꾸려가는 브랜드지만, 이것과 별개로 두 브랜드의 아이러니한 협업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번 컬렉션 역시 F.C.R.B와 소프넷의 협업으로 컬렉션을 완성했다. 슈프림(Supreme)을 연상케 하는 푸추라 서체 텍스트가 어지럽게 나열된 패턴으로 스웻셔츠와 재킷 등의 상의와 액세서리를 포함한다. 역동적인 스포츠웨어, 일본 고유의 감각을 지닌 소프넷이 만나 현대적인 기능성 의류의 대안을 제시한다. 현재 소프넷 공식 스토어를 포함, 소프넷 의류를 취급하는 편집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F.C.R.B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품의 상세 사진을 제공하고 있으니 호기심이 일었다면 방문해보도록 하자.
F.C.Real Bristol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fcr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