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키델릭 문화를 지향하는 패션 브랜드 부포톡스(BUFOTOX)가 봄 컬렉션 ‘Song Gwa 01’를 공개했다.
컬렉션명인 ‘송과(Song Gwa)’는 척추동물의 뇌 속에 있는 내분비기관 송과체란 단어에서 착안했고, 불교에서는 송과체의 존재가 과학적으로 밝혀지기 이전부터 이 부위를 제3의 눈 혹은 마음의 눈이라고 칭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솔방울과 생김새가 비슷하다.
이전에 공개한 캡슐 컬렉션인 ‘ANURA 02’에서는 낙엽이 진 설산을 배경으로 고요한 정적이 느껴졌다면, 이번 봄 컬렉션 룩북에서는 몽환적이고 따사로운 봄을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스웨트셔츠와 케이프, 팬츠 세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가장 눈여겨볼 제품은 케이프다. 케이프는 망토의 일종으로 원형 패턴으로 제작되어, 펼치면 동그란 형태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도 히말라야 케이프 코트의 암홀과 겨드랑이 패턴을 적용한 스웨트셔츠부터 밑단의 날개를 단추로 활용해 너비 조절이 가능한 팬츠까지 디테일이 상당한 모습. 부포톡스 특유의 사이키델릭한 로고는 케이프 우측 어깨와 스웨트셔츠 가슴팍에 자수로 새겨졌다.
숲속에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Song Gwa 01’은 부포톡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BUFOT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