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WYXX의 새 EP [NullPointerException]이 레이블 ‘SoundSupply_Service’를 통해 발매했다. [NullPointerException]은 컴퓨터 과학의 ‘Null’과 예술의 ‘무’라는 개념을 접목해 WYXX가 생각하는 무의 구조와 그 미학에 대한 이야기로 채워진 EP로 총 6개의 수록곡를 담았다.
[NullPointerException]는 ‘Micro Sound’와 퓨어한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를 기반으로 전개, 짧고 미니멀한 사운드는 밴드의 트리오, 쿼텟과 같은 세트를 구성하며 하나의 곡이 다른 곡과 연결되는 듯 멜로디, 화성, 사운드의 즉흥성을 통해 액자식 구성을 취하고 있다. 이러한 액자식 구성의 전개는 ‘Null’의 개념과 쿤데라의 소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빈 공간을 만들어 내는 ‘Null’의 개념 속에서 비선형적으로 쪼개져 있는 소설 속의 등장인물과 같은 곡의 파편들은 일관된 주제를 벗어나 스쳐 지나가는 듯 곡과 곡을 연결했다는 것이 WYXX의 설명이다.
곡을 이미지로 나열한 비주얼라이저 또한 눈여겨봐야할 것. 기하학과 도형, 구조를 나타내는 모습을 취하여 공간을 생성하고 해체하는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을 통해 무의 구조를 이미지로 표현하며 듣는 이의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