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출신 뮤지션 베니 싱즈(Benny Sings)는 힙합 밴드의 베이시스트로 커리어를 시작한 후 지난 10여 년 간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그는 솔로로 지금까지 5장의 정규 음반을 발표했으며, 프로듀서로서는 국내에서도 꽤 두터운 팬 층을 형성한 바우터 하멜(Wouter Hamel)과도 여러 차례 협업한 바 있다. 또한, 코코 투어(Coco Tour)라는 밴드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2013년 “Little Miss Piggy”라는 단편 다큐멘터리의 음악 감독을 맡은 것 또한 그의 커리어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다.
다채로운 이력을 자랑하는 베니 싱즈가 최근 “Shoebox Mone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11월 27일 발매된 그의 5집 [STUDIO]에 수록된 “Shoebox Money”는 지난해 턱시도(Tuxedo)로 최고의 한 해를 보낸 메이어 호쏜(Mayer Hawthorne)의 피처링으로 눈길을 끈 트랙. 뮤직비디오는 곡의 색깔과 알맞는 아날로그 질감의 영상과 고주망태가 아닌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아재’다운 베니 싱즈, 조악한 CG가 함께하며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직접 감상해보자.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PicbSCp_K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