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출신의 아방가르드, 엠비언트 프로듀서 팀 헤커(Tim Hecker)가 다가올 9월 28일 새로운 앨범 [Konoyo]를 시카고 기반의 일렉트로닉, 아방가르드 뮤직 레코드 레이블 크랭키(Kranky)를 통해 발표한다.
2년 만에 발표하는 새로운 앨범 [Konoyo]는 팀 헤커의 9번째 스튜디오 앨범. 타이틀 명 [Konoyo]는 일본어로, 한국어로 직역하면 ‘이승’이라는 뜻이다. 앨범의 유통을 맡은 레이블 크랭키에 따르면, 앨범은 도쿄 변방에 위치한 사찰에서 녹음을 진행, 일본의 전통 궁중, 연회 관현아악(雅樂)인 가가쿠(Gagaku)를 베이스로 일본의 가가쿠 앙상블 오케스트라 도쿄 가쿠소(Tokyo Gakuso)와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고 한다.
팀 헤커는 앨범 발표 소식과 함께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될 곡 “This Life”도 공개했다. 무겁게 깔린 아날로그 신스 베이스 뒤로 전위적으로 옅게 레이어드된 일본 전통 관현악 사운드가 마치 사연이 깊은 고요한 사원에서 영적인 의식을 치르는 듯,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트랙의 끝맺음이 다음 트랙 “In Death Valley”와 유기점을 가지는 것 같아서 결국, 풀렝스(Full -Length) 앨범으로 들어야만 팀 헤커가 이야기할 ‘이승’의 끝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공개된 싱글을 직접 확인하고, 천천히 세상으로 나올 다음 트랙을 기대해보자.
[Konoyo] Tracklist
1. This Life
2. In Death Valley
3. Is A Rose Petal Of The Dying Crimson Light
4. Keyed Out
5. In Mother Earth Phase
6. A Sodium Codec Haze
7. Across To Ano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