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LA ISSUES

ISSUE 18 / 2021 DEC

GO TO STORE AND GET IT

스케이트보딩(Skateboarding)은 스포츠를 넘어 어린아이부터 청장년층까지 두루 즐기는 문화이자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며 국내에서도 자녀들에게 권하는 실외 스포츠의 일환으로 10대 청소년들이 대거 스케이트보드 문화에 진입했다. 2020 도쿄 올림픽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소셜 미디어 등 각종 긍정의 파도를 타고 스케이트보딩이 세계적인 인기를 더해가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반문화적인 성향을 내포한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태생적인 매력에 빠지고 그러한 스케이터들의 쿨한 스타일에 매료된다. 스케이트보딩은 패션 장르와 긴밀하게 연결되는 운명이었던 것일까.

많은 패션 브랜드가 스케이트보딩을 차용하여 자신들의 브랜딩을 견고히 하는 와중에 지난 1년간 국내에서도 스케이트보드 팀을 만들고 풀렝스 필름을 제작하는 등 도전적인 행보를 이어온 로컬 스트리트 브랜드가 있다. 바로 LMC 스케이트 팀이 이번 18호의 주역들이다. 기대와 우려 속에서 멋지게 자신들의 첫 단추를 꿴 LMC 스케이트 팀의 이야기를 이번 18호에서 만나자. 훈훈한 연말 레코드 기획, 바이닐 앤 칠(Vinyl & Chill)에서는 서울 로컬 레코드숍의 입지를 단단히 다져온 5곳을 소개하고 그들에게서 연말에 듣기 좋은 음반을 추천받았다. 또한 37팀, 38인의 창작자를 비롯해 독자들과 함께 2021년 한 해를 돌아본 ‘GOOD-BYE 2021!’ 특집 또한 인터뷰와 앙케이트로 수록되었다.

많은 창작자들은 길고 높은 코로나의 거대한 장벽 앞에서 의기소침해졌다. 그러나 그 와중에도 꿋꿋하게 무소의 뿔처럼 정진하는 두 아티스트, 이수호와 곽경륜의 이야기를 새해 다짐 전에 체크해보길. 스니커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 차영렬이 꼽은 20종의 나이키 덩크를 지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옷에 얽힌 개인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Wear are you from?’ 에세이에는 오랜 시간 스케이터로서 열정을 쏟은 김평우가 참여했다.

CONTENTS
Ready to read
Hyuk-in Kwon
Mirror & Window
Jieun Han
Taeyoung Yoon
Interview
Good bye 2021
Enquête
Good bye 2021
Wear are you from?
Pyeongwoo Kim
Vinyl & Chill
Sounds Good
Mio Records
Junction
Dive Records
Welcome Records
Interview
Team LMC
Top 20 Favorites
Youngryul Cha
Off the record
Jesse You
Common Sense Crowssword Quiz
Essay
2021년을 보내며
Interview
Leesuho
Space Odyssey
Wreck
Artwork
Yoonkee Kim
Hoobool Life
Carl Dick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