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독보적인 스타일로 대중과 평단을 모두 사로잡았던 사프디 형제(Safdie Brothers)의 “언컷 젬스(uncut Gems)”. 러닝타임 내내 관객을 불안에 떨게 만드는 작품의 매력에 많은 이들이 팬을 자처했으며, 애덤 샌들러(Adam Sandler)와 사프디 형제가 또 한 번 협업하길 요구하기도 했다. 그렇게 약 3년의 세월이 흘러 이들의 간절함이 마침내 하늘에 닿은 것일까, 최근 해외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애덤 샌들러가 “사프디 형제와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애덤 샌들러는 아직 베일에 싸인 신규 프로젝트에 대해 “사프디 형제가 지금 작업 중이다”라고 설명했으며, “요즘 그들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해 매일같이 일하고, 글 쓰고, 고민하고 있다. 내가 어디까지 말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흥미로운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장담한다. 굉장히 색다른 영화다. 하지만 사프디 형제가 ‘대체 왜 그런 얘기를 한 거야?’라고 따질까 두려우니 자세한 이야기는 그들에게 넘기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실 이들의 협업은 팬뿐 아니라 자신들에게도 큰 선물이다. “언컷 젬스” 개봉 직전에 진행된 한 인터뷰에서 애덤 샌들러는 “사프디 형제와 다시 일할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하겠다”라며 뜨거운 애정을 드러낸 바 있으며, 이 영화로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Independent Spirit Award)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것이다. 이런 것이 바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상황 아니겠는가. 천생연분 콤비가 내놓을 또 하나의 걸작을 기대하며, 아직 “언컷 젬스”를 감상하지 않은 이들이 있다면 아래 IMDb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자.
이미지 출처 | “Uncut G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