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스니커 시장은 미국 못지 않게 거대하다. 유럽의 여러 스니커 리테일샵은 직구의 열풍을 타며 국내에도 그 이름을 알리고 있는데, 런던의 풋 패트롤(FootPatrol)을 포함, 파리의 스타카우(Starcow), 베를린의 솔박스(Solebox), 암스테르담의 파타(Patta)까지 스니커 마니아라면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할 샵들은 현재 유럽의 스니커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앞서 언급한 네 곳의 샵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컨버스(Converse)의 스케이트보드 라인인 컨스(Cons)와 협업을 통해 각 샵의 개성이 담긴 컨스 스니커를 발매한다.
브레이크 포인트(Break Point Pack)로 명명된 이번 협업은 컨스의 간판 모델 중 하나인 스타 쉐브론(Star Chevron)을 바탕으로 샵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함께 지역의 문화에 영감을 받은 창의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각 샵은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병치시켜 같은 모델임에도 확연히 다른 모습의 스니커를 만들어냈다. 다양한 디테일에 더해 힐컵에 새겨진 샵의 로고가 협업에 완벽을 더한다. 브레이크 포인트라는 이름처럼, 열심히 달려온 네 곳의 샵이 자신들의 자취를 되짚어보는 의미있는 협업이기에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좀처럼 보기 힘든 멋진 협업의 결과물은 바로 오늘 2월 13일, 네 곳의 샵에서 독점적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Patta의 공식 웹스토어 (http://www.patta.nl)
FootPatrol의 공식 웹스토어 (http://www.footpatrol.co.uk)
Starcow의 공식 웹스토어 (http://www.starcowparis.com)
Solebox의 공식 웹스토어 (http://www.sole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