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펑크 밴드 Bodega, 싱글 “Cultural Consumer III” 발매

3월 19일, 포스트 펑크 밴드 보데가 (Bodega)가 곧 발표될 새 앨범 [Our Brand Could Be Yr Life]의 세 번째 선공개 싱글 “Cultural Consumer III”를 발매했다.

뉴욕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벤 호지 (Ben Hozie)와 니키 벨피글리오 (Nikki Belfiglio)의 주도하에 2014년 결성된 보데가는 앞서 두 개의 정규 앨범 [Endless Scroll]와 [Broken Equipment]를 발표하며 뉴욕 포스트 펑크 신(scene)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청량한 리듬으로 호평을 받아온 밴드는 올해 4월 12일에 발매 예정인 정규 3집 소식과 함께 리드 싱글 “Tarkovski”와 “City Is Taken”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싱글 “Cultural Consumer III”와 관련해 벤 호지는 “보데가의 음악에 ‘문화 소비자 (cultural consumer)’는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으며, 밴드의 데뷔 싱글 “How Did This Happen!?”에서부터 문화 소비자는 끊임없이 등장해왔죠.”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뒤이어 그는 문화 소비자는 ‘수준 높은 예술 문화에 매료되어 억압받는 중산층 보헤미안’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발표된 신보의 트랙 리스트에는 Cultural Consumer 시리즈 1~3 모두 들어가 있으며, 1과 2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Cultural Consumer III”는 밴드 특유의 신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면서도 정통 포스트 펑크에 초점이 맞춰진 작품이다. 루카 발서 (Luca Balser)가 감독한 로파이 뮤직비디오는 곡을 더욱 부각한다. 4월 12일 발매될 새 앨범을 기대하며 함께 감상하자.

Bodega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