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영향 아래 호그와트도 사이버 강의로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영향으로 사이버 강의를 진행 중인 여느 학교와 같이 호그와트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해리포터(Harry Potter) 시리즈의 팬이 누구나 무료로 호그와트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웹사이트 ‘Hogwarts is Here’를 개설한 것. 사용자는 사이트를 방문해 캐릭터를 생성, 클래스를 선택한 후 원하는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사이트는 학점이라는 디테일한 제도 아래 마법 지식을 테스트하는 시험과 논문 작성, 어둠의 마법에 응하는 방어기술과 물약 수업, 다양한 교수진 등 디테일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더불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Head Boy/Girl’ 타이틀을 얻는다. 팬들은 먼저 해리포터의 오랜 팬 사이트 ‘Pottermore’에서 영화의 설정처럼 성향에 따라 본인의 클래스를 배정하는 테스트를 수료한 후 ‘Hogwarts is here’에서 본인이 선택한 수업을 듣기를 권한다.

한편, JK 롤링(JK Rowling)은 도서관 서적 공급업체인 오버드라이브(OverDrive)와 공식적으로 협업해 무료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오디오 북 ‘Harry Potter At Home’을 제공한다. 팬뿐만 아니라 작가까지, 과연 실제와 같은 디테일한 세계관으로 전 세계에 열풍을 끼친 해리포터 신드롬이다. 진정한 해리포터 덕후라면 오디오북을 활용한 후 ‘Petermore’에서 클래스를 배정받고 나서 ‘Hogwarts is Here’를 통한 강의까지 모든 과정을 거쳐보길 바란다. 이 모든 과정을 수료했을 때 ‘Head Boy/Girl’ 타이틀은 거뜬할 것이다.

Harry Potter At Home 공식 웹사이트
Petermore 공식 웹사이트
Hogwarts is Here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