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R(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필터들이 등장해 우리를 즐겁게 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유니버설 에브리띵(Universal Everything)이 최근 공개한 어플리케이션 “슈퍼 유(Super You)”도 그중 하나로, 주변의 인물들에게 기괴한 3D 커스튬을 입혀볼 수 있는 서비스다.
유니버설 에브리띵에게 “슈퍼 유”는 단순한 놀이용 앱 그 이상이다. 최신 인체 영역 추적 기술 ARKit 3을 사용하는 이 서비스는 피사체의 동작은 물론, 착용하고 있는 옷의 색깔까지 정확히 담아낸다. 게다가 제공되는 3D 커스튬은 무려 11가지. 유니버설 에브리띵은 이 어플리케이션을 “커스튬 예술 실험”이라고 부른다. 그들에게 AR 기술은 가상과 현실의 접점을 찾는 하나의 도전인 것이다. 실제로 스튜디오의 설립자인 매트 파이크(Matt Pyke)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그저 추상적인 것이 아닌, 영혼이 담긴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세상을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줄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국내에서도 다운받아볼 수 있다. 다만 현재는 iOS만 지원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듯하다. 위 첨부된 영상을 통해 “슈퍼 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Universal Everything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Super You” 다운로드 링크
이미지 출처 | Universal Everyt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