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8일, 자미로콰이(Jamiroquai)가 메타버스 진출을 위해 샌드박스(The Sandbox)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자미로콰이는 샌드박스가 구축해둔 메타버스 속 그들의 가상의 ‘랜드(LAND)’에 “Virtual Insanity”를 가져올 예정이다.
“자미로콰이는 항상 미래지향적이고 초 사회적인 존재였다. 모든 사람이 약간의 펑크, 자유, 패션으로 모일 수 있는 가상의 랜드를 만들어 우리들의 팬과 음악 애호가들이 디지털로 연결될 수 있는 공통적인 장소를 마련하고자 한다.”
-자미로콰이의 계약 성명서 중
샌드박스는 스눕 독(Snoop Dogg), 데드 마우스(Deadmau5),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등의 여러 뮤지션과 협업하여 메타버스 도입, NFT 발행 등 메타버스 세계관 확장에 힘써왔다. 이번 자미로콰이와의 제휴로 한 층 그루비한 가상 현실을 기대해볼 수도.
자미로콰이와 샌드박스가 성공적인 협업을 축하하기 위해 리미티드 에디션 기념품을 발매했다. 미국의 레코드 레이블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매니지먼트 부서 브라바도(Bravado)가 그 협업의 결실에 관여했다. 상품은 리미티드 에디션 티셔츠, 키링 그리고 리소그래피 포스터로 자미로콰이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공개한 38초가량의 티저 영상은 실제 “Virtual Insanity”의 뮤직비디오를 모티브로, 디지털 공간에서 픽셀화된 자미로콰이의 리드 싱어 제이 케이(Jay Kay)가 춤추는 장면을 담고 있다. 독특한 모자가 제이 케이의 시그니처인 만큼, 가상 현실 속 제이 케이의 다양한 모자를 기대해봐도 좋겠다. 아래에서 티저 영상을 확인해보자.
Jamiroquai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The Sandbox Korea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The Sandboxgame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