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서브컬처를 다루는 TYE Zine Vol.2 런칭 팝업 스토어 @The Childhood Home

새롭게 떠오르기 시작한 동남아시아의 서브컬처 신(Scene), 그리고 현재 그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태국. 하위문화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각양각색의 패션 브랜드와 그 저변의 여러 아티스트는 지금 이 순간에도 부단히 움직이며, 그들의 터전을 더욱 단단히 다지고 있다.

방콕의 예술과 문화,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발간하는 독립 매거진, 타이 진(TYE Zine) 역시 이러한 흐름 속에서 흥미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 인터뷰를 통해 태국 로컬의 여러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다양한 방식의 협업으로 조명하는 타이 진은 2021년 그들의 첫 매거진을 출간, 이번에는 2022년 연말을 장식하는 두 번째 진 ‘TYE Zine Vol.2’를 완성했다.

타이 진은 Vol.2 런칭을 기념해 한국에 방문, 발간을 기념하는 팝업 이벤트를 연다. 신용산의 편집 스토어 차일드후드홈(The Childhood Home)에서 진행하는 팝업은 TYE Zine Vol.2와 함께 태국 현지 아티스트의 로컬 진, 양초와 토트백 등의 익스클루시브 협업 굿즈를 판매한다.

더불어, 방콕의 디자인 스튜디오 109 디자인 워크숍(109 Design Workshop)도 당일 팝업에 참여한다. 빈티지 피스를 활용해 제작한 가방과 액세서리, 가구를 제작해온 109 디자인 워크숍은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빈티지 아이템과 직접 셀렉한 빈티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 첫 날인 12월 30일에는 이태원에 위치한 바 퀘스트(Quest)에서 Screening by Worze TV의 영상 상영 및 디제잉, 애프터 파티 또한 준비되어 있다.

태국의 서브컬처가 어떤 모습으로 발현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이번 팝업 스토어에 필히 방문해보자.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TYE Zin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109 Design Workshop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행사 정보

TYE ZINE Vol.2 Launch with 109 DESIGN WORKSHOP

일시 | 2022년 12월 30일(금) ~ 2023년 1월 1일(일), 1pm – 7pm
장소 | The Childhood Home(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40길 5 2층)

TYE ZINE Vol.2 Launch with 109 DESIGN WORKSHOP After Party

일시 | 2022년 12월 30일(금) 8:30pm
장소 | Quest(서울시 용산구 보광로 105 2층)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