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긋함이 느껴지는 소울 밴드 Hiatus Kaiyote의 첫 내한 공연

마치 우주를 떠다니는 듯한 편안함이 느껴지는 듯한, 독특한 기타 연주와 잔잔한 드럼 연주를 통해 아늑한 무대를 선보이는 오스트레일리아의 네오 소울 밴드 하이에이터스 카이요테(Hiatus Kaiyote)가 오는 11월 5일 첫 내한 공연을 펼친다.

첫 정규앨범 [Tawk Tomahawk] 이후 재치 있고 아름다운 그루브를 통해 10년이 넘는 기간 꾸준한 인기를 자랑했던 하이에이터스 카이요테는 지난 6월에도 정규작 [Love Heart Cheat Code]를 발매, 다채로운 하모니와 부드러운 사운드로 현재까지 많은 음악 애호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마치 음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듯한 악기들에 더불어 느긋한 보컬을 더해 새로운 느낌의 무드를 창조해 내는 그들의 스타일은 특히 재즈, 펑크(funk), 힙합, 전자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한 독특한 스타일의 퓨처 소울(future soul)로 이야기된다. 평소 재즈가 선사하는 특유의 포근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들의 음악에 주목할 수밖에 없을 것.

밴드의 첫 내한 공연은 오는 11월 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4년도 점차 하반기로 지나가고 있는 현재, 하이에이터스 카이요테의 평온한 음악을 통해 잠깐이나마 현실에서의 무거운 짐을 내려보는 것은 어떨까.

Hiatus Kaiyote 인스타그램 계정
THE VAULT LIVE 인스타그램 계정


공연 정보
일시 | 2024년 11월 5일(화)
장소 |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20, 예스24 홀


이미지 출처 | THE VAULT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