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기상천외한 코스튬 향연이 펼쳐지는 할로윈 시즌. 여러 의류 브랜드도 이 시즌을 놓치지 않고 적절한 제품을 발매하며 많은 이들의 지갑을 털어가는 이때, 런던의 의류 브랜드 익스퍼트 호러(Expert Horror)와 홍콩의 스트리트 브랜드 클랏(CLOT)이 할로윈 기념 ‘CLOTWORK’ 캡슐 컬렉션을 진행한다. 익스퍼트 호러는 2016년, 런던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와 그래픽 디자이너가 모여 만든 브랜드. 이들은 프로젝트의 주제를 간단하고 깔끔한 로파이(Lo-fi) 로고 디자인과 레트로 퓨처(Retro-Future) 스타일로 풀어내며 제품을 제작해오고 있다.
이번 협업은 스탠리 큐브릭의 영화 시계태엽 오렌지(Clockwork Orange)에서 영감을 받아 ‘CLOTWORK ORANGE’라는 말장난으로 재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제품에서 주목할 점은 익스퍼트 호러의 그래픽 디자인.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단번에 알아차릴 밀크바 로고 패러디와 동상, 알렉스 일당의 아이코닉한 모자와 눈 화장, 알렉스가 ‘루드비코 치료’를 받는 ‘루드비코 의료 센터(Ludovico Medical Facility’ 등 여러 디테일을 적절히 패러디했다. 또한 룩북에서도 모델이 한쪽 눈을 분장하고 우유를 마시며, 알렉스가 거닐던 런던의 어두운 뒷골목 분위기를 충실히 재현해낸다.
현재 협업 제품은 클랏의 주스 스토어(Juice Store)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5일 런던 도버 스트리트 마켓(Dover Street Market)에서도 발매 예정이다. 고유한 그래픽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이미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 중인 익스퍼트 호러, 갈수록 분주해지는 이 브랜드의 할로윈 컬렉션을 주목해 보자.
Expert Horror 공식 웹사이트
Expert Horror 인스타그램 계정
CLOT 공식 웹사이트
JUICE Store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