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장학금 펀드 이사회에 합류한 Virgil Abloh

지난 7월 본인의 기부금을 포함,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지원 받은 100만 달러로 버질 아블로 “포스트 모던” 장학금 펀드(Virgil Abloh “Post-Modern” Scholarship Fund)를 발족한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패션 장학금 펀드(Fashion Scholarship Fund, 이하 FSF)의 이사회에 합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버질 아블로 “포스트 모던” 장학금 펀드의 목적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또는 아프리카 출신의 패션학도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것으로 패션 산업 내 형평성과 포용성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의 일환이다. FSF의 수혜자는 장학금과 더불어 버질 아블로의 멘토링과 인턴십 등의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버질 아블로는 전 세계 다양한 인종이 존재하지만, 본인이 학생이었을 때, 그리고 업계에 발을 들였을 때도 인종의 다양성이 풍부하다고 느끼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언급하며, 장학금 펀드 설립의 의의를 이야기했다. 현 패션 산업 내 큰 영향력을 펼치는 버질 아블로의 장학금 펀드는 지금 패션학도가 가장 선망하는 장학금이 아닐까. 또한 버질 아블로의 합류에 따라 더욱 많은 브랜드 파트너가 FSF에 손을 내밀 것으로 예상된다. 버질 아블로의 지원과 함께 등장할 신예 디자이너, 그리고 글로벌 패션 마켓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해보자.

Fashion Scholarship Fund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Audiblwav Magazin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