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이키 에어 맥스 96(Nike Air Max 96)을 바탕으로 한 협업 스니커를 선보인 슈프림(Supreme)이 다시 한번 예기치 못한 협업으로 시즌에 박차를 가한다. 2021 SS 시즌의 아홉 번째 드롭에 등장하는 협업 컬렉션은 전 세계 아메카지 패션 신(Scene)을 좌우하는 네펜데스(Nepenthes) 산하의 클래식 아웃도어 라벨 ‘South2 West8’으로, 국내에서는 ‘남이서팔’로 불리며 나름의 굳건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사냥과 민물낚시 등에서 뻗어 나온 아웃도어 활동을 콘셉트로 하는 South2 West8’과 함께한 이번 협업 컬렉션은 일본의 전통 낚시 방법의 하나인, 텐카라(Tenkara) 낚시를 테마로 삼았다. 이에 낚시 활동 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버 트랙 재킷과 부시 파카, 베스트 등 수납에 특화한 아이템과 더불어 오간자(Organza) 소재의 레이어드 의류 또한 곳곳에 배치했다. 여기에 타이다이, ‘South2 West8’ 특유의 전통적인 패턴을 더해 심미성을 더한다.
이외 정글햇과 튤립햇, 바라클라바, 미니 크로스 백이 포함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텐카라 낚싯대로 본 협업 컬렉션의 의의를 되살린다. ‘South2 West8’은 2020년 텐카라 낚싯대 명가 사쿠라(SAKURA)와 협업, 슈프림과의 협업 컬렉션에서도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슈프림과 ‘South2 West8’의 기념비적인 협업 컬렉션은 오는 4월 22일(현지 시각) 발매 예정으로 둘의 첫 협업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스트리트웨어와 피싱 기어의 신선한 조합을 천천히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