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라벨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s)의 40년 노하우를 기반한 라이프테크 서브 브랜드 ‘LTEKS’는 지난해 일상 속 다양한 환경에 적응 가능한 의복을 새로이 탄생시킨다는 개념하에 성공적인 론칭을 마쳤다. 그리고 2021년, 브랜드는 그 두 번째 에디션(Edition 02)을 발표했다.
브랜드는 이번 에디션을 통해 기후변화가 극심한 ‘사막’을 형상화하고자 했다. 기후변화를 효과적으로 대비한다는 브랜드 의류의 특징을 다시금 강조하기 위해 설정된 콘셉트는 사막을 채운 주요 오브제, 모래, 그림자, 석양에서 따온 컬러웨이로써 각 의류에 적용되었다. 에디션의 구성에서도 브랜드의 의도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아노락, 유틸리티 팬츠, 칼라리스 슈트 셋업, 그리고 티셔츠 등 계절에 관계없이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제품군이 구성을 채운 것. 또한 대부분의 제품은 편안함과 기능성이 깃든 자체 개발 소재 ‘C9’과, 고어텍스 두 가지로 제작되어 소비자가 일과 여가, 휴식 등 일상의 모든 순간 각기 다른 느낌을 강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아울러 크리에이티브 아트그룹인 콜렉티브 에이(collective A)는 에디션의 콘셉트를 조명하기 위한 브랜드의 움직임에 합류, 옷과 무용이라는 두 주제를 두고 아트 캠페인 ‘Monolith’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현대무용으로 표현하는 자연현상적 의미에 주목, 섬유화학의 기술적 산물인 원단과 옷의 기능미를 예술적인 형태로 완성했다. 상단 이미지는 10인의 젊고 에너지 넘치는 무용수가 함께한 에디션의 메시지와 의류를 보는 이에게 효과적으로 전하는 장면들. 제품은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LTE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