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대형 편집 스토어이자 패션 유통 기업 슬램잼(Slam Jam)이 베니스에 위치한 베네치아건축대학교(Università Iuav di Venezia)와 협력, 거리 문화와 패션 디자인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강의는 현대 패션의 흐름과 그 속의 문화를 바탕으로 스포츠웨어, 어반웨어, 스트리트웨어의 사조를 심도 있게 다루는 것으로 시작, 옷을 직접 제작하거나 시각 자료를 출간하는 등 패션 산업 전반의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무 인턴십 또한 포함한다.
본 석사과정의 가장 큰 목표는 스트리트웨어를 중심으로 하는 패션 마켓의 업무를 익히는 것으로 디자이너부터 마케팅, 의류 생산 등의 포괄적인 업무를 가르침으로써 스트리트웨어, 하이엔드 패션 업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강의교수는 베네치아건축대학교에서 패션 디자인 이론 및 비평 부교수로 재직 중인 가브리엘 몬티(Gabriele Monti)가 맡았다. 슬램잼은 이와 함께 앞서 이야기한 인턴십과 본사의 아카이브 제공 등의 실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11월 15일까지 입학 지원을 받고 있으며, 강의 및 인턴십은 2023년 1월부터 2024년 1월까지 1년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거리 문화와 패션 디자인에 대한 최초의 석사학위를 수여 받을 기회.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