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와라 히로시(Hiroshi Fujiwara)가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강좌 프로그램, ‘프라그먼트 유니버시티(FRAGMENT UNIVERSITY)’를 개설했다.
‘비언어적 마케팅’을 테마로 구성된 강의는 그간 후지와라 히로시라는 인물이 진행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여러 분야의 학문을 연관지어 문화인류학과 사회학, 정보학, 경영학, 건축공학 등을 다룬다. 더불어, 프라그먼트 디자인(Fragment Design)과 오랜 파트너십을 맺어온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 나이키(Nike)의 협업 사례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프라그먼트 유니버시티의 수강료는 132,000엔으로 정원은 총 50명, 오는 9월 15일 1차 수강 신청을 마감한다. 개강은 2023년 10월 11일이며,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해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7월 30일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체험 클래스를 개최한다.
모든 수강을 마친 이들에 한해 프라그먼트 유니버시티 오리지널 학생증과 졸업증서를 발급한다고. 강의가 끝난 2024년에는 본 수업을 회의록 형식으로 기록한 서적이 출간될 예정이라고. 프라그먼트 유니버시티에 관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욱 상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