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키 홈마(Masaaki Homma)가 이끄는 일본의 전설적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마스터마인드 재팬(mastermind JAPAN)이 2016년 봄·여름 컬렉션을 발표하며 다시 고개를 들었다. 분명 시즌을 종료한다던 브랜드가 이렇게 멀쩡히 컬렉션을 발표했다는 것이 의아하지만, 마사키 홈마가 몸담은 일본 의류 기업 ‘에이-걸(A-Girl)’에서 라이센스 계약 형식으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정확하게는 ‘mastermind feat. A-GIRL’S SPRING/SUMMER 2016’으로 부르는 것이 옳다.
오랜만의 등판으로 한껏 기대치를 높인 마스터마인드는 스컬 로고와 컬트적인 부분을 최소화하고, 특정 색상으로 이루어진 착장을 선보임으로써 색상을 강조했다. 각종 디테일을 가미한 의류는 어느 한 분야에 치우친 것이 아닌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 조합마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룩북 전반에 등장하는 수이코크(Suicoke)와의 협업 샌들 역시 놓쳐서는 안 될 주요 포인트. 직접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