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나 각종 레저 활동을 위한 신발을 ‘운동화’라 부른다. 이처럼 활동 시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것이 운동화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용도에 따라 러닝화, 축구화, 농구화, 테니스화 등 운동화 내에서도 여러 카테고리가 나뉜다. 그렇다면, 이스포츠(E-Sports)는 어떨까? 컴퓨터 혹은 게임콘솔을 통해 게임을 할 때, 어떤 운동화를 착용해야 더욱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을지. 아니, 애초에 신발이 게임에 특별한 영향을 끼치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케이스위스(K-SWISS)가 최근 발표한 세계 최초의 이스포츠 스니커를 본다면, 그 생각이 조금 달라질지도. 케이스위스는 미국의 프로 이스포츠 팀 임모탈즈 게이밍 클럽(Immortals Gaming Club)과 협업해 게임에 최적화한 이스포츠 전용 스니커 ‘MIBR 원-탭(MIBR ONE-TAP)’을 제작했다. 착화감과 통기성을 강화한, 사실 대다수의 스니커 브랜드가 주력하는 기능을 조금 더 발전시킨 정도지만, 기능성을 강조한 그럴싸한 외형과 ‘세계 최초’라는 말이 괜한 호기심을 끈다.
케이스위스가 설명하는 자세한 스니커 스펙은 최상의 편안함을 위해 서지라이트 컴파운드로 이루어진 아웃솔을 채택하였으며, 미드솔에 플로우 쿨 시스템 2.0(Flow Cool System 2.0) 기능을 통해 탁월한 통기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힐컵 부분을 접을 수 있도록 고안해 스니커를 뮬(Mule) 형태로 변환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런저런 기능을 넣었다 한들 앉은 자리에서 슬리퍼만큼 편한 게 있겠느냐마는 프로게이머가 이스포츠 경기장에 슬리퍼를 찍찍 끌고 다닐 수는 없으니 나름의 TPO용 스니커라 봐줄 수는 있겠다. 케이 스위스 MIBR 원-탭은 현재 케이 스위스 공식 웹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다만, 상당한 인기에 빠른 속도로 품절되고 있으니 구매를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