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 24번째 작품 “도망친 여자” 개봉 확정

최근 코로나19로 개봉이 연기됐던 작품들의 일정의 가닥이 조금씩 잡히는 듯하다. 그중에서도 제70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은곰상 감독상을 수상한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작품 “도망친 여자(The Woman Who Ran)”가 오랜 기다림 끝에 개봉 일정 확정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도망친 여자” 공식 트레일러

“도망친 여자”는 홍상수 감독의 페르소나인 배우 김민희가 주연을 맡았으며, 배우로서는 벌써 홍상수 감독과 7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기도 하다. 또한 그의 작품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배우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영화의 줄거리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던 주인공 감희(김민희)가 남편이 출장 간 사이 친구들을 만나러 집을 떠나는 이야기다.

“도망친 여자” 베를린국제영화제 트레일러

포스터에서는 그간 홍상수 감독 작품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공간 북촌 거리가 등장하고, 우산을 쓰고 어디론가 향하는 주인공 감희의 뒷모습을 담았다. 감독 특유의 스타일을 확인하는 동시에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시도를 했을지, 잔잔하고 반복적인 일상 속에서 어떤 차이점이 숨겨져 있는지 발견하는 것도 그의 영화를 보는 묘미일지도.

영화의 개봉일은 9월 17일. 주인공의 발걸음을 따라가면서 홍상수 유니버스가 이번에는 어떻게 펼쳐질지 직접 확인해보자.

Naver 영화 “도망친 여자” 공식 페이지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Naver 영화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