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적 핀테크(Fintech) 플랫폼 토스(Toss)가 “FINTECH – BEHIND THE SIMPLICITY”라는 이름의 약 48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이 다큐멘터리는 불편한 금융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현실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관한 물음으로 시작해 토스의 탄생에 대한 비화를 담았다.
토스는 그동안 사람들에게 복잡했던 금융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를 설명하면서, 더불어 회사에 관련된 업무를 하는 구성원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지원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어떻게 사내 문화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기울였는지 해당 다큐멘터리는 설명한다. 또한 토스가 한국의 여러 스타트업 브랜드 중 하나로서 한국 사회에서 끼친 영향을 배달의 민족, 직방, 잡플래닛 등 그리고 해외의 브랜드인 마스터카드(MasterCard), 페이팔(PayPal), 본드 캐피털(Bond Capital)에 관련한 인물들과 함께 인터뷰로 풀어낸다.
지난해 토스는 오리지널 콘텐츠(Original Content)로 더워크(theWORK)라는 시리즈의 프로젝트를 기획해 토스의 조직문화와 업무수행 방식에 관한 주제로 여러 에피소드 영상을 만들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FINTECH – BEHIND THE SIMPLICITY”는 토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T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