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보이(Hellboy)”, “판의 미로(Pan’s Labyrinth)”,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Shape of Water)” 등 걸출한 작품들을 내놓으며 자신만의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완성해온 영화감독 길예르모 델 토로(Guillermo Del Toro). 지난 11월 18일, 그의 신작 “Nightmare Alley”의 풀 트레일러가 공개되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Nightmare Alley”는 윌리엄 린지 그레이셤(William Lindsay Gresham)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느와르 영화이며,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에게는 괴물이 나오지 않는 첫 영화가 될 예정이다. 카니발 유랑극단의 무대 담당자 스탠턴 칼라일(Stanton Carlisle)이 독심술을 익힌 후 심령주의 교회를 만들어 부자들의 돈을 빼앗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이 영화는 1947년에 이미 영화화된 바 있으나, 흥행에는 실패했다.
평소 세련된 괴수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괴물 없는 영화를 제작한다는 것은 손발을 묶고 결투에 나서는 격일 테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그가 어떤 방식으로 영화를 풀어낼지 더욱 기대되기도 한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재해석하는 “Nightmare Alley”에는 브래들리 쿠퍼(Bradley Cooper), 케이트 블란쳇(Kate Blanchett), 리처드 젠킨스(Richard Jenkins) 등의 호화 출연진들이 함께하며, 오는 12월 17일에 정식 개봉될 예정이다. 위 첨부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감상하며, 조만간 우리 곁을 찾아올 “Nightmare Alley”를 기대해보자.
이미지 출처 | Searchlight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