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팝 뮤지션 오케이루(Oklou)가 더블 싱글 [Fall / Galore (A. G. Cook Remixes)]를 공개했다. 작년에 발매된 그녀의 데뷔 앨범 [Galore]의 두 수록곡 “Fall”과 “Galore”를 런던의 프로듀서 겸 싱어 A. G. 쿡(A. G. Cook)이 재해석했다. 쿡이 지향하는 하이퍼팝(Hyperpop)의 요소가 오케이루의 공간적인 사운드에 가미되면서 원곡의 섬세함을 증폭시켰다. 특히 보컬의 질감을 극대화하여 원곡 “Fall”의 새로운 측면을 비추는 부분은 이번 싱글의 하이라이트.
네 장의 EP 앨범과 여러 싱글을 발매하며 커리어를 쌓아온 오케이루는 본인의 세계관을 가다듬으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스페인 외곽 지역에 캠프를 설치하여 자연 속에서 제작한 1집 [Galore]는 그 성과를 인정받기도. A. G. 쿡 또한 오랜 기간 실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며 하이퍼팝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주축으로 평가받고 있다. 쿡은 레이블 PC Music을 책임지는 한 편, 소피(Sophie), 찰리 XCX(Charli XCX), GFOTY 등 다수의 뮤지션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지금껏 본연의 색깔이 명확한 작업물을 공개해온 두 뮤지션이 앞으로 또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 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불과 며칠 전, A. G. 쿡의 곡 “Being Harsh”를 오케이루가 커버한 버전이 발매되었으니 이번 싱글과 함께 감상해보면 좋을 것. 그녀의 음악이 자신의 취향과 근접해 있다면, 오는 6월 13일에 예정된 오케이루의 라이브스트림에도 참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