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크루 에프에이(FA Presents)의 알앤비 뮤지션 정진형이 EP [Whimsical]를 발매했다. 이는 바로 전작이었던 두 번째 EP [TRACE] 이후로 1년 반만의 신보. 이전 EP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Whimsical] 앨범 역시 최근 프로듀서 활동명 GXXD(걸넥스트도어, Girlnexxtdoor)에서 이름을 바꾼 방달(Vangdale)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Whimsical]은 정진형 본인의 정체성에 관해 사랑이라는 대주제로 솔직하고 엉뚱한 변덕을 담은 팝 & 알앤비 장르의 앨범이다.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정진형의 부드러운 톤에 최적화된 소프트한 프로덕션이 눈길을 끈다. 타이틀 “Back”과 “Downtown”은 하우스의 영향이 묻어있고, “No time”과 “Drive”에는 각각 테오(Theo)와 블라세(Blase)가 참여해 정진형의 목소리와 명확한 대비를 이룬다. 앨범을 마무리하는 “Lies”에는 피에이치원(pH-1)과 식케이(Sik-K)가 참여헀다.
타이틀곡 “Back”의 뮤직비디오 또한 감독 지누야(Jinooya Makes)의 손길을 거쳐 몽환적인 색감과 역동적인 컷들의 영상으로 뽑혔다. 정진형의 한껏 부드러운 목소리를 [Whimsical]를 통해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