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게임에서 우리의 캐릭터는 치명적인 공격에 쓰러질지언정, 절대로 죽지는 않는다. 경험치가 감소되거나 아이템이 사라지는 등의 뼈아픈 페널티를 받기도 하지만,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다시 부활하여 몬스터를 때려잡아 경험치를 쌓는다. 참으로 장한 우리의 캐릭터들. 그러한 MMORPG의 요소는 현실에 적용하여 교훈으로 삼을 만도 하다.
전자음악 프로듀서 코틴(Khotin)은 지난 코로나 2년, 길고 길었던 록다운과 팬데믹에 지쳐 뮤지션으로의 삶을 완전히 포기할 뻔도 했던 인물이다. 그러나 영원히 죽지도, 포기하지도 않는 우리의 게임 캐릭터들에 본받아 다시 역경을 극복하고 일어섰다. 곧 그의 다섯 번째 앨범 [Release Spirit]이 발표될 예정인 것.
앨범 제목인 [Release Spirit]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게임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World of Warcraft)”에서 영감을 받은 제목.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죽으면 ‘영혼으로 전환’하기 버튼이 활성화되고 몸에서 영혼이 해방되어 다시 시체를 찾아 살아날 수 있다. 여기서 ‘영혼으로 전환’이 영문 버전에서는 ‘Release Spirit’. 이는 그의 본래 위치로 돌아가기 위해서, 또 그의 창조적인 자아를 다시 찾기 위해 예술적 기대를 불식시키는 과정에서 가치 있는 은유적 문구라고 설명했다.
그러한 배경 속에서 탄생할 [Release Spirit]은 여전히 몽환적이고 따뜻할 것이다. 그리고 선공개된 곡 “Fountain, Growth”는 몬트리온 기반의 싱어 테스 로비(Tess Roby)의 아름다운 보컬 하모니가 얹어진 슈게이징 팝 느낌의 트랙이다. 하단에서 직접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