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10집 앨범 [Again]의 발매를 공식적으로 알린 Oneohtrix Point Never

현세대의 실험 음악 신(Scene)을 이끌어가고 있는 영국 출생의 파이오니어 뮤지션, 원오트릭스 포인트 네버(Oneohtrix Point Never, 이하 OPN)가 지난 23일, 자신의 개인 소셜미디어와 유튜브 계정을 통해 정규 10집 앨범 [Again]의 발매를 예고했다.

정규 10집 앨범 [Again]에 대한 정보는 지난 2022년 12월 6일, OPN의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opn lp #10 2023’ 의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가 업로드되며 세상에 처음 알려졌다. 8개월 동안 아무런 소식도 전하지 않던 OPN이 지난 22일, ‘일렉트로닉 뮤직 컴퍼니(Electronic Music Company)’라는 가상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정규 7집 앨범 [Garden of Delete]를 가상의 록 밴드 ‘KAOSS EDGE’를 창설하며 예고했던 것처럼, 팬들은 이 가상 회사의 존재가 새로운 앨범의 예고임을 예측했고, 마침내 8월 23일 한 장의 커버 이미지와 함께 정규 10집 앨범 [Again]의 정보가 공개됐다.

OPN의 소속사인 워프 레코즈(Warp Records) 측에 따르면, “그의 10집 앨범은 추측성 자서전과도 같은 앨범이며, 디지털 언어와 음파 편집증에 따른 파도와도 같다. 무엇이 기억되고 무엇이 잊히는지. 그것은 OPN의 트레이드 마크인 멜로디 터치로 표현된다”라고 전하며 10집의 방향성을 설명했다. 정규 8집 [Age Of]을 공개할 때 미국 정치와 현대 사회의 거대한 청사진을 ‘MYRIAD’의 가상 국가를 빌려 표현하려 했던 것처럼, 그의 10집 앨범 [Again] 역시 개인 앨범을 통한 커다란 야심과 포부가 담겨있다.

한편, OPN의 개인 유튜브 계정에는 직관적으로 [Again]을 암시하는 하나의 비디오가 게시됐다. 뉴욕의 길거리를 담은 푸티지 필름에 현악 세션을 곁들인 멜로디와 함께 시민들의 ‘One-ohtrix point-never’를 외치는 영상은 해당 앨범의 궁금증을 더욱 배가시킨다. 공개된 정보의 양이 많지 않기에 막연한 추측만 할 수 있는 상황. OPN의 정규 10집 앨범 [Again]은 총 13트랙으로 구성되며, 오는 9월 29일 워프 레코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아직은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기에 느긋한 마음으로 그의 새로운 정규 앨범을 기다려 보도록 하자.

Oneohtrix Point Never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Oneohtrix Point Never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