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게토테크 트리오 HiTech, 새 싱글 “SPANK!” 발매

디트로이트의 게토테크(Ghettotech) 트리오 하이테크(HiTech)가 신곡 “SPANK!”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킹 밀로(King Milo), 밀프 멜리(Milf Melly), 47찹스(47Chops)로 구성된 이들은 디트로이트 테크노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운드를 융합해 신(Scene)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하이테크는 FXHE 레코즈(FXHE Records)와의 갈등으로 호평받던 앨범 [HiTech]와 [Détwat]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갑자기 내려가는 사태를 겪었다. 이는 레이블 설립자 오마르 S(Omar S)와 소속 아티스트 수퍼쿨위키드(SupercoolWicked) 간의 분쟁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9개월의 공백을 지나 올해 7월, 하이테크는 로마 비스타 레코딩즈(Loma Vista Recordings)와 새 계약을 체결하며 음악 활동을 재개했다. 기존 앨범들의 스트리밍 서비스 복귀와 함께, 한정판 바이닐로 재발매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SPANK!”는 지난 2월 더 랏 라디오(The Lot Radio)에서 첫선을 보였고, 당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도입부의 강렬한 퍼커션, 게토테크 특유의 키치(Kitsch)한 가사, 빠른 속도감의 포언더플로(Four-on-the-floor)와 대비되는 신시사이저, 멜로딕한 피아노 루프가 어우러진 곡은 해당 믹스 내에서도 가장 많이 재생된 구간으로 기록됐다. 이후 9월 18일 정식 발매된 “SPANK!”는 Igobycy가 연출을 맡은 뮤직비디오에서 프랙탈(fractal) 구조 효과로 곡의 최면적 비트를 시각화했다.

이처럼 게토테크 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하이테크의 신곡, 직접 감상해 보자.

HiTech 밴드캠프 계정
HiTech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HiTech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