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Dopein, 선공개 싱글 “Reasons to Stay” 발매

얼터너티브 R&B 뮤지션 도핀(Dopein)이 새 싱글로 돌아왔다. 싱글 “Reasons to Stay”는 내년 1월 발매될 도핀의 새 EP 앨범 [Circles]에 수록될 곡으로 이별을 피할 수 없는 현실 속에서 영원을 꿈꾸며 느끼는 아쉬움과 혼란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기타리스트 겸 프로듀서 차밍립스(Charming Lips)와 공동 제작한 이 트랙은 그루비한 리듬과 소울풀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복잡한 감정선을 균형감 있게 표현해낸다.

특히 반복되는 화성 진행 속에서 세세한 편곡 포인트를 짚어내며 덤덤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이 인상적이다. 유려한 가창으로 흘러가는 멜로디와 이를 관조하듯 묵묵하게 패턴을 만들어내는 베이스 리프는 강렬하면서도 섹시한 곡의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도핀과 차밍립스는 편곡을 미니멀하게 구성함으로써 파트 별로 달라지는 악기들의 미세한 변화들조차 눈에 띄게 포착시키며 풍부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보컬은 음역대 별로 톤 변화를 확실하게 가져가며 한 프레이즈 안에서도 입체적인 표현들을 만들어냈다. 이는 다소 잔잔할 수 있는 곡의 전개 속에서 끊임없이 듣는 재미를 만들어주면서, 곡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또, 섬세한 멜로디 라인과 짙은 감정의 흐름이 곡 전반에 녹아들어 있어,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투영할 수 있는 여백을 남긴다. 도핀의 허스키한 보컬은 이러한 서사적 여백을 빼곡히 채우며 곡의 몰입감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단순 배경 음악이 아니라, 분명하게 존재감을 드러내며 청중에게 감동과 신선함을 가져다주는 곡이다.

도핀이 전곡 작사와 작곡을 도맡은 EP 앨범 [Circles]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중심으로 당연하게 찾아오는 이별과 새 만남, 그리고 그 순환 속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들과 혼란을 인간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그녀만이 가진 진한 소울과 여러 장르에서 흡수한 본연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이번 EP는 음악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듣는 이들에게 사랑과 이별에 대한 깊은 성찰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또 다른 가치를 가진다.

1월에 발매될 새 EP [Circles]를 기다리며, 그녀의 음악적 진화와 깊이를 엿볼 수 있는 새 싱글 “Reasons to Stay”를 직접 감상하자.

Dopein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Dopei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