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기반의 Jakarta Records는 ‘믿고 듣을 수 있는’이라는 수식어가 꽤 어울리는 레이블이다. 그리 긴 시간을 거슬러가지 않고 지난 1년만 돌아봐도 Jakarta Records가 지닌 탄탄함을 엿볼 수 있다. Ta-Ku와 Mura Masa, Pomrad와 Benny Sings 같이 확실한 색깔을 갖춘 아티스트가 레이블과 함께 움직였다. 그리고 여기 또 한 명의 아티스트, Ivan Ave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2월 그가 발표한 [Helping Hands]는 이를 뒷받침하는 작품이다. 앨범에선 이 시대를 대표하는 비트메이커인 Mndsgn가 선사한 매력적인 비트와 그 위에서 주인공 역할을 훌륭히 해내는 Ivan Ave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최근 Ivan Ave가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바로 [Helping Hands]의 수록곡인 “I Do”. 지속해서 복고풍 뮤직비디오를 선보여온 Ivan Ave는 이번에도 유사한 모습을 보여준다. 마치 컴퓨터 아트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은 음악이 가진 빈티지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신시사이저가 중심이 되는 구간에서 이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등 세밀한 구성을 엿볼 수 있다. 세련된 복고풍, 조악한 치밀함과 같은 키워드로 비디오를 정리할 수 있겠다. 한편, 뮤직비디오 버전 “I Do”는 앨범에 수록된 버전과 달리 Nanna B의 목소리가 더해져 있다. 흥미로운 요소가 많은 비디오니 직접 감상해보자.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Wzcv0lvXom8]